고객은 가치를 소비한다.

http://www.multiwriter.co.kr/663 기실, 현대사회에서 개별 소비가 목표하는 가치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기는 어렵다. 기본적인 생존욕구나 효용성과 연관성이 떨어져, 엣지나 브랜드와 같은 부가적인 요소들이 지출을 결정하는 근본적인 동인으로 작용함을 부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현대사회의 소비는 인간 본성에 내재된 성질중의 하나로 사회적인 유행에 민감하다할 것이다.

결국, 비지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선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간본성의 요구조건을 충족함과 동시에 유행을 선도할 필요가 있다. 

아이리버는 국내유행을 선도했지만, 아이팟은 세계유행을 선도했다. 애플은 아이팟을 아이폰으로 이어 대박행진을 하고 있다.
소니는 예쁘고 좋은 게임기를 만들었지만, 닌텐도는 세계인이 즐기는 게임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아래아한글은 국내시장을 선도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는 세계시장을 구축했다.
아이온은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만큼 쉽다.
온라인 문서작성 시장은 아직 리더가 없다. 씽크프리가 ...

현대시장에서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비지니스는 글로벌을 직접 겨냥하는 것이 옳다. 글로벌 고객도 국내 고객과 마찬가지의 본성과 성질을 가진다할 것이다.

by 이정호 | 2009/11/20 02:15 | 비지니스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ycode.egloos.com/tb/247659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